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6회 진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진주시의회사무국


일시  1996년10월14일(월) 오후6시 개식


제16회진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8시00분 개식)

○의사계장 김용기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6회 진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양윤식   평소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자리에 참석해 주신 백승두 시장님, 김계현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동안 우리 모두 열심히 땀 흘려 일해온 보람으로 온누리에 오곡백과가 알차게 영글어,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오늘 여러분의 건강한 모습과 함께 제16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게 되니 기쁜 마음 한량 없습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 기간중에는 시정질문과 '96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승인의건 조례안 및 일반의안을 처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자료 작성에 있어서는 시정운영 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민 불편사항과 시정업무 개선방안등을 제시하기 위하여 감사자료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친애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열린하늘 한마당 어우러져 한마당이란 슬로건 아래 개최된 제46회 개천예술제와 제1회 시민의 날 행사를 위하여 그동안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백승두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 이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금 우리는 국내외의 급변하는 정세속에 엄청난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올해 8월말 현재 경상수지 적자가 150여억불, 우리경제가 침체국면에 있는 가운데 최근 북한은 잠수함을 이용한 무장간첩 침투사건과 잇따른 대남보복 위협발언등 우리모두 같이 걱정해야 될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우리는 더욱 근검절약하는 한편 모두가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재인식하여 국력배양의 계기로 삼아야 될줄 믿습니다.
  우리는 오늘 제16회 임시회를 맞아 다시금 우리 스스로의 지혜와 역량과 노력으로 지방자치시대에 걸맞는 선진복지 도시로 만들기 위해 다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고, 의원 여러분들의 건승과 이자리에 참석하신 모든분들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용기   이상으로 제16회 진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8시05분 폐식)

진주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